신용카드 한도 내에서 일정 금액을 현금으로 대출받는 합법적인 서비스입니다.
단순 처벌뿐 아니라 신용불량자가 되어 금융거래를 할 수 없게 되었고, 취업에도 큰 문제가 생겼습니다.
급하게 돈은 필요한데 금융권 대출은 막혔고, 카드사에서 제공하는 현금서비스가 있지만 한도가 낮아 거절된 경험 있으신지요?
요즘에는 리셀 시장이 활발해서 중고거래를 통해 신용카드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과거에는 카드깡을 했다가 걸리면 솜방망이 처벌이라는 인식이 강했다고 합니다.
이 방법의 가장 큰 단점은 아무리 잘 팔리는 물건이라도 지금 당장 현금화하기는 쉽지 않다는 점입니다.
연체가 되면, 일반 신용대출과 달리 빠르게 신용불량자로 등록됩니다. 카드깡은 여신전문금융업법, 전자금융거래법을 위반하는 무서운 범죄입니다. 절대 받으면 안 됩니다.
불법적인 방식의 신용카드 현금화(예: 카드깡)는 법적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해피머니 문화상품권과 북앤라이프 상품권을 현금화 할 때는 페이코 앱을 사용하게 됩니다.
신용카드의 한도 조회가 이루어지고 할부 기간을 선택하면 그 다음에는 가능한 한도 내에서 결제를 진행합니다.
개봉하지 않은 새 상품이라면 판매가와 가격차이가 크지 않고, 수요도 있기 때문에 최저 비용으로 현금화가 가능합니다.
검색을 통해 접할 수 있는 카드깡 광고는 대부분 합법적인 서비스처럼 포장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는 전부 허위로, 실제로는 명의도용, 협박, 사기 등의 피해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계약한 금액보다 적은 현금을 받거나, 아예 돈을 못 받는 경우도 흔합니다.
만약 신용등급이 낮다면 핸드폰 등급으로 대출을 해주는 경우도 있으니 연체기록이 없다면 고려해 볼만합니다.
뒤늦게 명의도용으로 신고하려고 해도 명의자가 직접 개통한 것이라 명의 도용도 아니고, 카드현금화 본인이 직접 타인에게 제공한 것이기 때문에 본인도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